산과마라톤

등산,마라톤, 사진 촬영을 좋아서

여행/중국

[스크랩] 중국 황산 의 모든정보

산과마라톤 2012. 6. 19. 13:20


중국 황산 의 모든정보

황산! 중국인이 가장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산이며

등소평이 70대 중반에 이곳을 찾았다가 남녀노소 모두가

볼 수 있도록 하라는 말 한 마디에 지금처럼 관광하기에

편리하게 해놓은 곳. 단 하느님이 보시기에

좋았다고 하며 창조한 모습이 毁損되는 아쉬움이 있지만...

 

중국 고대 시인들이 "황산을 보고 나면 그 어떤 곳도

눈에 차지 않는다"라고 했던 황산!

황산 三奇로 치는 奇松과 奇岩과 雲海가 빼어난 곳, 

여기에 황제가 49일간 목욕을 했더니 젊음을 되찾았다는

온천을 추가하면 황산 四絶이라 부른다지요.

 

중국 사람들이 영객송을 얼마나 끔찍히 아끼는지는

다음의 사실로 알 수가 있는데 그건 언젠가 황산에

산불이 났을 때 아 나무를 보호하기 위해

약 1000 여명을 동원하여

이 소나무를 둘러싸아 보호했다는 황산의 10대 名松 중에

으뜸송이라 합니다.

 

10대 명송이란 영객송, 송객송, 배객송, 망객송, 와룡송,

심해송, 흑호송, 공작송, 단결송, 연리송 등이라는데,

각각의 이름이 붙여진 까닭은 각자 해결하시고

항산에는 그밖에도 각각 이름이 붙은 늙은

나무가 31樹가 있답니다.

 

중국에는 "황산에 오르면 五岳을 보지마라."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산 중에 으뜸으로 치는 산이 황산이지요.

오악을 참고로 말씀 드리면, 泰산, 華산, 衡산,

恒산, 嵩산 등이지요.

 

玉屛樓: 이곳에서 정상의 연화봉에 이르는 코스에서

망망대해의 雲海를 감상합니다.

蓮化峰: 최고봉으로 해발 1860미터(한라지제일세)

옥병루에서 보면 연꽃처럼 보인다 하여 붙여진 이름.

 

영객송: 옥병루 왼편에 있는 古松으로 奇獅石의 破석에 자리 잡고 있어요. 800~1000 년쯤으로 추정되는 수령이며 한쪽 나뭇가지가 밖으로 뻗어나와 마치 사람이 팔을벌려 손님을 환영하는 듯한

의젓한 모습이며 아름다운 자태가 황산의 상징적 경관으로

친답니다.  북경 인민대회당 안에 이 소나무의

큰 그림이 걸려 있는데, 당과 중국의 지도자들이

이 그림 앞에서 외국 국빈들과 사진을 찍음으로써

손님을 환영하는 의미를 담고 있대요.

 

排雲亭: 시야가 확 트인 곳이어서 황산의 기암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명당 자리며, 이곳에 이르면 구름이 저절로

거쳐져 지어진 이름이랍니다.

 

光明頂: 두 번째 높은 곳으로 1840미터이며 일출의 광경이

가장 아름다운 곳이고 황산의 기상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상 화산에 대하여 조사한 것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다음은 퍼 온 것입니다.

다 음

 

 

온천구(溫泉區)

 온천은 황산을 오르는 입구에 있는데, 호텔이나 매점, 온천, 풀장 이 모여 있고, 주위에는 볼거리도 많다. 볼거리로는 온천구의 옛유적인 익연정(翼然亭), 흐름의 갈래가 인(人)자의 모양을 한 폭포를 바라볼 수 있는 관폭루(館瀑樓), 관폭루에 걸려 있으며 용의 등 모양을 한 백용교(白龍橋), 백용교를 너서 있는 취석(醉石)과 호두암(虎頭岩), 도화계(桃花溪) 부근, 황산을 올려다보는 장소인 도원정(桃源亭) 등이 있다.

 

 

 

반산사(半山寺)

 해발 1340m의 봉우리로, 노인봉(老人峰)과 주사봉(朱砂峰) 사이에 위치해 있다. 절 앞에서 위를 쳐다보면 바위가 보이는데, 마치 황금닭이 하늘을 향해 우는 것 같아 보인다.

 

 

◈ 절경을 조망할 수 있는 천도봉(天都峰-1810m)

 황산의 동남부에 있으며 서쪽으로 연화봉을 마주하고 있다.

 

 1340m 위치에 있고, 찻집이 있어서 휴식하기 좋은 반산사에서 2.5km정도 오르면 1810m 높이에 있는 천도봉의 입구에 도착한다. 여기서 다시 우측에 있는 가파른 계단을 올라 '붕어의 등'이라 불리는 곳을 지나면 세개의 석굴을 지나고, 정상으로 오르는데 여기서의 조망이 절경이다.

 

 이곳의 전망이 황산 최고라고도 할 수 있으며, 옛사람들은 이곳을 신선이 모여 살던 곳이라 했다.

 

 봉정에는 천연석실이 있어서 십여명을 수용할 수 있고, 실회에는 거석이 있는데, 술취한 신선이 누워있는 것 같다 하여 "선인장동문"이라는 이름이 붙여져 있다. '붕어의 등'외에도 '선도석', '하늘의 계단' 등의 기암이 있다.

 

 

 

청량대(淸凉臺-1690m)

 1690m 높이의 사자봉 중턱에 있으며, 운해와 일출 모두가 아름다운 곳이다.

 

 통법대(通法臺), 법석대(法石臺)라고 불리기도 하고, 황산 사자봉의 허리부분에 위치해 있다. 청량대 한쪽에는 파석이 돌출해 있는데, 파석송(破石松)이라 불리는 바위다.

 

 그 밖에도 이곳에는 재미있는 이름의 바위가 있는데, '저팔계 수박을 먹다', '원숭이 바다를 보다' 등으로 이름만큼이나 바위의 모양도 기묘하다.

 

황산-청량대.JPG

 청량대 아래로는 봉운절색의 북해가 있고, 부근의 볼거리로 망선대, 사자관해 등이 있고, 바위에는 "청량세계", "천연도화" 등의 글씨가 새겨져 있다. 사자석이라고도 불리는 사자관해는 황산의 유명한 바위로서 황산 북해사자봉 앞에 있는 평정산상에 있다.

 

  

 

사자봉(獅子峰)

 청량대에서 계속 위로 올라가면 사자봉이다. 이곳은 일몰을 보기에 좋은 장소이다(일출, 일몰시간은 호텔의 프런트에 문의한다). 이곳에는 마치 원숭이가 먼 곳을 바라보는 것 같은 기묘한 모양의 바위인 후자관해(狐子觀海)가 있다.

 

  

 

서해대협곡(西海大峽谷)

 등소평이 1979년 76세의 나이로 황산에 올라 절경에 탄복을 하며 "남여노소을 막론하고 누구든 황산을 구경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라"는 말한마디에 중국인들은 묵묵하게 21여년간 14만여개에 계단을 쪼아내고 잔도를 걸고 수 없는 인명손실을 감내하며 마침내 2001년 완공을 하였다.

 

 태고의 비경을 간직한 깊은 협곡은 황산 안내지도에조차 등산로가 표시돼 있지 않은 처녀지이다. 서해 대협곡의 봉오리들은 아직 이름을 가지지 못했다. 사람들이 접하지 않아서 이름을 얻지못했던 거다. 그만큼 깊고 깊은 심산유곡이라는 징표이다. 이때문에 황산을 보고 왔어도 서해대협곡을 돌아보지 않고는 황산을 다녀왔다고 감히 말할 수 없다.

 

 서해대협곡의 잔도는 3.3km이다.

 서해대협곡은 마환경구라고도 한다. "도취되여 마치 천국에 와있는것 같고, 꿈인지 생시인지 마환세계에 온것 같다. '황산지'에는 황산은 자고로부터 남쪽은 웅장하고 북쪽은 수려하며 동쪽은 기이하고 서쪽은 환상적이다"라고 했다.

 

 서해대협곡은 황산 태평케이블카 아래의 서해군봉사이에 있다. 황산풍경구 중에서 제일 수려하고 제일 깊은 골짜기이다. 대협곡개발공정은 인간과 자연을 완미하게 결합시켜 만든 위대한 공정이다. 경구 면적은 25㎢이며 등산코스인데, 등산로는 아슬아슬하게 가파른 절벽옆으로 길을 빼여 만들었다. 도끼로 깍아 내린듯한 절벽과 절벽틈사이에서 자라나는 소나무가 가관이다. 헤아릴수 없는 기이한 돌들도 많다.

 

 배운정에서서 보면 신선이 벗어놓은 버선도 찾아 볼수있고 선녀가 수를 놓고 있는 모습, 하늘개가 달을 쳐다보고 있는 모습, 무송이 범을 때려 잡고 있는 것 같은 괴석들도 찾아 볼수 있다. 경구에는 쌍순봉, 구룡봉, 석상봉, 석주봉, 가위봉, 패방봉, 송림봉등 봉우리가 있다.

 

황산-서해대협곡-01.JPG

 

황산-서해대협곡-02.JPG

 

황산-서해대협곡-03.JPG

 서해대협곡에 길을 만들었기에 서해-백운-천해-광명정-서해를 이어놓았고 더많은 관광객을 받아들일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 놓았다.

 

 

 

운해(雲海 구름바다)

 "황산은 자고로 구름이 바다를 이룬다"는 말이 있다. 구름바다는 "인간 선경"을 디자인하는 신기한 "디자이너"이다. 황산은 매년 평균 255.9일 안개에 덮여 있는데 매년 11월부터 이듬해 5월까지는 황산의 雲海를 관상하기 가장 좋은 계절이다. 특히 비나 눈이 내린 뒤의 일출이나 일몰 때의 雲海는 제일 가관이라 할 수 있다.  

 

  

 

괴석(怪石 괴상한 돌)

 황산 곳곳에는 괴상하게 생긴 돌들로 가득하다. 관세음을 배알하는 동자, 날아온 돌(飛來石), 바다를 바라보는 원숭이, 수박 먹는 저팔계 등등으로 이름이 지어진 돌만 1200여개나 된다고 한다.

 그 생김새로 인해 많은 이름들로 불리워지고 있으며  황산의 대표적인 볼거리 중 하나이다.

 

비래석(飛來石)

 광명정(光明頂)에서 서쪽으로 혹은, 배운정(排雲亭)에서 남쪽으로 가면 "비래석(飛來石)"에 다을 수 있다. 높이 12m, 600톤 무게의 거석으로돌 밑바닥과 산 봉우리가 확 트여 서로 갈라져 있어 마치 거석이 하늘을 나는 듯한 형태라 비래석이라 이름 붙여졌다한다. 중국의 유명한 고전소설인 <홍루몽>의 영화에 나오기도 한다.

 

 

 

비취계곡(翡翠谷)

 비취계곡은 황산의 동쪽에 위치하는 풍경구로 "정인곡(情人谷)"이라 불리기도한다. 연단봉(煉丹峰)과 시신봉(始信峰)이 계곡의 발원지이며 계곡의 길이는 6000m 정도이다. 계곡에는 크고 작은 채지(彩池:색채가 아름다운 연못)가 수백개 있는데 그중 40여개는 면적이 100㎡를 초과하고, 가장 큰 채지의 면적은 1000㎡에 달한다. 비취계곡 채지군은 크기도 모두 다르지만 모양 역시 매우 다양하다.

 

 이 아름다운 채지들의 맑고 투명함, 옥빛과 같은 우아한 푸르름 그리고 연못 아래에 깔려있는 암석들의 오색 빛깔이 화려하게 빛나면서 연못의 깊고 얕음의 차이에 따라 색채 역시 변화하는 모습은 매우 환상적인 광경이다.

 

 

 유명한 채지로는 용봉지(龍鳳池)와 화경지(花鏡池),녹주지(綠珠池),옥환지(玉環池),천지(天池)등이 있으며, 그 중 화경지(花鏡池)는 영화 <와호장룡>의 촬영지이기도 하다. 울울창창한 수풀림과 부드럽게 흔들리는 대나무 가지는 청량한 기분을 저절로 느끼게 한다.

 

 

중국 황산
世界複合遺産 1990年指定

중국 황산(黃山)은 양자강 하류 안휘성 (安徽省)에 있다. 남북 40km로 우리나라 설악산의 3배쯤 되고 그 외형이 설악산이나 금강산과 매우 흡사하다. 4계절이 뚜렷하며 연평균 기온이 7~8℃에 250일 동안 안개가 끼어 있으며 180일 동안 비가 내린다고 하니 좋은 날씨가 매우 드문 셈이다.

황산은 산악 경관지로선 중국의 10대 풍경 명승지 가운데 유일한 산악 명승에 포함돼 있는 명산이다. 유네스코가 지정한 世界文化遺産과 自然遺産이라는 2개의 커다란 공식명칭을 한꺼번에 거머쥔 산, 거기에다 세계 지질공원으로도 등록되어 있다.

500리 황산은 72개의 크고 작은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기 형상에 따라 이름이 다 붙어 있다. 1000년 이상된 노송 중에서도 유명한 소나무는 전부 이름이 있다.







































































































































 ○ 출처 : 고래넷 - 고래





출처 : 國家와 民族을 ♡하는 老宿者 입니다.
글쓴이 : 老宿者 원글보기
메모 :

'여행 > 중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취온천  (0) 2012.06.24
황산_02  (0) 2012.06.24
황산_01  (0) 2012.06.24
황산지도  (0) 2012.06.20
황산  (0) 2012.06.14